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농식품부 여인홍 차관 동김제 로컬푸드 방문
등록날짜 [ 2015년08월10일 14시27분 ]

                     
로컬푸드의 기본원칙을 준수하고
, 지역의 어려운 단체들이 함께하여, 상생협력의 장을 마련하고 있는,동김제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이하 직매장),지난 7() 농림축산식품부 여인홍 차관이 방문했다.

 

이날 여인홍 차관은, ‘콩쥐사랑레스토랑, ‘이음카페 등, 직매장을 둘러보는 한편, 김제 이건식 시장, 전북도청 농축수산식품부 강승구 국장 등과 함께, 사업추진현황을 듣고 애로사항 및 활성화 방안 등을 검토하였다.

 

이건식 시장은 로컬푸드 원칙을 잘 지켜서, 농민과 시민 모두가 웃을 수 있는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직매장을 운영 및 지원하겠다.”면서, “정부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고 했다.

 

여인홍 차관은, “로컬푸드의 활성화를 위해 정부에서도 노력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신뢰를 기반으로 하는, 안전한 농산물 공급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동김제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은, 2014710일 개장하여, 현재 김제시 관내 457농가가 출하하고 있고, 베이커리&카페 이음알콩달콩 도너츠로 다문화가정 및 장애인의 일자리창출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박영근 기자

 

올려 0 내려 0
박영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용지면 제70주년 광복절 태극기 게양 캠페인 실시 (2015-08-11 15:22:56)
김제시 하수처리비용 적자 심화에따른 사용료 인상검토 (2015-08-10 14:21:4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