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외교차관 "이승철 입국거부 日 설명요구할 것"
등록날짜 [ 2014년11월12일 12시01분 ]

가수 이승철 '9일 일본 공항서 입국거부로 4시간 억류' (서울=연합뉴스) 가수 이승철이 지난 9일 일본 공항에서 입국이 거부된 채 억류되는 봉변을 당했다고 소속사가 밝혔다. 소속사는 "이승철씨가 9일 오전 지인의 초대로 도쿄 하네다 공항에 도착했으나 석연치 않은 이유로 출입국사무소에 억류됐다 결국 그날 귀국했다"고 설명했다. 소속사는 이어 "이승철 씨가 지난 8월 독도에서 통일송을 발표하고 이와 관련해 언론 보도가 따른데 대한 표적성 입국 거부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지난 8월 14일 독도에서 탈북청년합창단과 통일을 염원하는 '그날에'를 부르는 이승철.

조태용 외교부 제1차관은 12일 일본이 가수 이승철, 정광태씨의 입국을 거부한 것에 대해 일본 정부에 설명을 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 차관은 이날 국회 예산결산특위 비경제분야 정책질의에서 이들에 대한 입국거부에 대한 정부의 조치와 관련, "도쿄 (주일 한국) 대사관을 통해 (일본 정부에) 이유 설명을 요구했다"며 "오늘 서울 외교부에서 관계관을 불러 이 문제에 대한 설명을 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일본 정부 대변인인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관방장관이 우리 정부의 독도입도지원센터 건립계획 취소에 대해 자국 외교적 성과라고 평가한 것에 대해선 "대응하지 않는 것이 우리 방침"이라고 언급했다.


출처/ 연합뉴스
올려 0 내려 0
김은총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교통사망사고 낸 레이디스코드 매니저 구속기소 (2014-11-12 16:02:02)
日, ‘독도 연예인’ 블랙리스트 만들어 관리한다 (2014-11-11 15:10:0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