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통일 이야기
등록날짜 [ 2019년10월22일 21시42분 ]


8회 통일공감 한마당 행사 사진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금정구 협의회)와 착한 봉사단(통일희망봉사단)의 주최, 주관으로 제8회 남북한 주민화합 통일 공감 한마당 행사가 지난 12() 오전 11시 부산 금정구 부곡동 아파트 단지내 주차장에서 개최되었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한반도 평화통일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금정구협의회) 천정우회장을 비롯하여 자문 위원님들과 김세연국회의원님, 정미영구청장님, 제대욱시의원님, 구의원님들을 비롯하여 관할 경찰서 보안협력위원회와 지역의 담당 공무원들도 참가하여 통일을 함께 공감하고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남북 하나재단 고경빈 이사장은 축하 화환을 보내주며 열심히 정착하는 모습에 격려를 보낸다고 응원하였다.

이날 북한 음식을 비롯하여 북한 공연을 선보인 통일희망봉사단원들은 남북 하나재단 착한 봉사단의 파란 조끼를 입고 봉사하는 모습들이 눈에 띄웠다.

착한봉사단(통일희망봉사단)은 올해 남북 하나재단에서 예산을 지원받아 지역의 저 소득층들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금정구 협의회 천정우회장은 올겨울에는 따뜻한 겨울을 보내라고 30여 명의 관내 탈북민들에게 스카프를 선물해 주었으며 잘 정착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며 앞으로도 지금보다 더 열심히 정착해달라고 손을잡아 주었으면 탈북민들도 고마움을 표시했다.

착한봉사단(통일희망봉사단)이 준비한 문화예술공연 그리운 금강산’, 쌍무남남북녀’, ‘백두에서 한라는 내조국’, ‘통일 돈돌라리등은 주민들의 가슴속에 잔잔하면서도 오래도록 여운을 남기는 공연이였다.
 

 



통일맘 기자단   황현정 편집국장

 

올려 0 내려 0
황현정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60회 밀양아리랑 대축제 (2018-05-20 17:41:4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