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픔을 발견하고 위로하고 힘을 얻고 나누어 주는 다독풀이
등록날짜 [ 2018년01월07일 23시56분 ]

아픔을 발견하고 위로하고 힘을 얻고 나누어 주는 다독풀이

 

 

수많은 외국 마사지가 한집 건너 하나인 이 시대에 한국전통마사지를 연구하고, 보급하고 계신 분이 있다. 바로 한국전통수기 다독풀이연구소의 이기석원장님이다. 연구소의 거창한 이름만큼 원장님의 자부심이 대단했던 이대마사지 미소에스테틱!


입구에 있던 간판, 숨겨진 몸과 마음의 아픈 부분을 다독여 풀어주는 자랑스런 우리만의 한국전통마사지문화의 의미가 참 따뜻한 것 같다. 미소에스테틱은 이대 쪽에서 꽤 단골도 많고 유명한 곳으로 마사지뿐만 아니라 피부 관리도 같이 받을 수 있는 피부, 바디 마사지 전문샵이다.

 

피부 관리에서 사용하는 제품들도 달팡 등 고가 제품을 사용하며, 처음 받는 사람은 60분짜리로 받아보고 결정할 것을 추천한다. 원장님이 공부를 많이 하신만큼 설명해주시는 시간이 길어 60분 코스지만 거의 2시간 가까이 받는다. 놀라운 것은 예전에 시각장애인이셔서 안마사자격증이 있으신데 현재는 마사지 배우시며 정상으로 돌아오셨다고 한다!


눈에 띄었던 종아리 알빼기와 목마사지 전문!!! 전신도 좋지만 내게 꼭 필요한 부위별로 따로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아픔을 발견하고 위로하고 힘을 얻고 나누어주는 다독풀이, 지금 스트레스로 인한 육체적, 정신적 피로로 지쳐있는 현대인에게 가장 필요한 단어 같다.

 

반전은 마사지가 생각보다 막 다독다독 그런 스타일은 아니며, 원장님 말씀에 의하면 첫번째 마사지는 통증을 찾아 느껴야 한다고. 그런데 이 통증이 처음에는 장난이 아니라는 게 반전으로 숨어있는 자신의 몸을 발견하는 시간이다. 이렇게 회차가 거듭될수록 점점 더 통증이 줄어들고 몸이 위로를 받고 힘을 얻는다고 한다. 일반적인 마사지는 받을 때 기분 좋지만 뒤돌아서면 다시 몸이 아픈 마사지들이지만 다독풀이 방식은 받을 땐 통증을 찾느라 오히려 몸이 아프지만 받고나면 가벼워지는 그런 방식의 마사지로 기존방식과 전혀 다름을 알게 된다.

 

혈점을 찾아 눌러 풀어주는 방식의 마사지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최고의 마사지샵일 것 같다. 또 본인 몸의 구석구석 좋지 않은 부분과 다양하게 공부하며 마사지를 받을 수 있어 마사지를 받으면서도 이 그림의 혈점들을 가리키며 어디와 관계된 위치인지 알려주시고 풀어주므로 건강관리에 도움이 많이 된다.


다독풀이 블로그
(https://blog.naver.com/dadokpree)에 들어가 보면 원장님의 다양한 글들을 볼 수 있다. 그냥 가볍게 받는 마사지가 아니라 정말 학문을 공부하는 느낌으로 내 몸의 소중함을 배우고 구석구석 풀어주는 이대마사지 미소에스테틱! 다독풀이의 놀라운 한국전통 마사지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을 지켜주는 한국문화의 또 다른 분야이길 기대한다.

 

윤정현 / 서울시 관악지사 보도국장

 

올려 0 내려 0
윤정현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남구립 못골도서관, ‘그래도 괜찮은 하루’ 구 작가와 만남…장애인의 날 기념 (2018-04-13 11:15:18)
제58회 밀양아리랑대축제 준비 박차 (2016-04-20 23:05:1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