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진봉면, 2017년 추억의보리밭축제 추진기틀 마련
등록날짜 [ 2016년11월03일 22시43분 ]

김제 진봉면(면장 이승엽)에서는 시의원, 경관보전추진위원회, 이장협의회 등 기관 및 주요 사회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지속가능한 경관보리 재배를 통하여 새만금 농촌경관을 아름답게 형성·유지·개선하고, 이를 농촌관광, 도농교류 등과 연계시켜 농가소득 증대를 꾀할 수 있도록 진봉면경관보전추진위원회 정관을 새로이 합의 제정하였다.

 

이들은 지난 7월부터 수차례 토의를 거치고 주민들을 설득하여, 진봉면민 모두가 함께 참여하여 실질적으로 농가소득과 연계되는 축제를 만드는 것으로 의견을 모으게 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2017년 추억의 보리밭축제를 주민이 적극 참여하여 예년과 다른 새롭고 내실있는 명품 보리밭축제로 거듭날 계획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2017년 추억의 보리밭축제를 성공적으로 준비하기 위해서 경관작물을 재배하는 농업인을 모두 경관보전추진위원회의 회원으로 영입하는 것과 축제장 보리식재농경지를 임대운영하여 경관보전추진위원회에서 보리 파종을 관리하는 등 짜임새있는 보리밭축제를 위한 체계적인 추진기반을 갖추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이승엽 진봉면장은 새만금의 중심에 있는 지리적 이점을 살려, 옛바다 갯벌땅에서 재배한 보리를 강조한 브랜드 및 캐릭터 개발과 축제장 인프라 확대 구축, 영세 농가의 소득 안정 및 농촌경관유지 등 앞으로도 지속적인 힘을 기울이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박노미 기자

올려 0 내려 0
박노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6년 생물테러 대응•대비 모의훈련 실시 (2016-11-03 22:45:50)
“건강하세요! 행복하세요! 사랑합니다!.” (2016-11-01 15:54:5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