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군산시, 육교 현수막 게시대 설치로 깨끗하고 아름다운 거리조성
등록날짜 [ 2016년10월25일 10시25분 ]

                  

군산시는 지곡동 예술의전당 인근 육교에 디자인 현수막 게시대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

 

최근 군산시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거리조성을 위해 불법현수막 등 광고물 정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시책의 일환으로 육교에 현수막 게시대를 설치해 쾌적한 도시이미지 형성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에 설치한 현수막 게시대는 군산시 상징로고 등을 활용해 자체 디자인을 제작했으며, 현수막 고정방법과 구조체의 하중분산 방법 등을 면밀히 검토해 견고성과 안전성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설계했다.

 

그동안에는 육교 난간에 커다란 현수막을 걸기 위해 노끈과 철사 등을 이용해 고정을 하고, 현수막 사후처리가 이뤄지지 않아 미관 저해와 무분별한 현수막 게시로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었다.

 

이에 군산시는 육교 현수막 게시대 설치를 통해 도시경관을 개선하고 안전사고 발생 위험을 줄이는 등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국철인 건축경관과장은 육교 현수막 게시대는 육교 위 현수막 난립을 방지하는 목적도 있지만, 문화예술 등 공공의 행사나 정보를 시민에게 널리 알리기 위함이기도 하다행정게시대의 지속적 관리로 선진 옥외광고물 문화를 정립해 가는데 앞장서겠다고 했다.

 

 

전북총국

 

올려 0 내려 0
전북총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임피면, ‘행복 싣고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인기 (2016-10-26 09:49:20)
중증장애인들의 희망 일터 ‘꿈앤카페’군산시청 내 열어 (2016-10-21 16:04:1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