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군산학교급식식자재납품 협동조합 창립 ‘관심집중’
등록날짜 [ 2016년09월22일 14시17분 ]

어린이가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 군산 만들기에 힘을 실어줄 군산학교급식식자재납품 협동조합(회장 이규영)이 창립돼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1() 군산시 회현면에서 창립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운영에 들어간 군산학교급식식자재납품 협동조합은 수산물, 축산물, 야채, 유가공품, 공산품 등을 취급하는 지역의 30개 업체가 참여하고 있다.

 

특히 군산학교급식식자재납품 협동조합은 전북지역에서는 최초의 협동조합이어서 향후 활동 등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 날 창립한 군산학교급식식자재납품 협동조합은 가장 먼저 군산지역 유치원과 초중고 급식에 양질의 식자재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운영될 전망이다.

 

군산학교급식식자재납품 협동조합 이규영 회장은 지난 10여년 동안 군산지역에서는 급식 재료에 의한 식중독 등이 발생하지 않았다.”, “이는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군산지역 납품업체의 수고와 노력이 있어 가능했다.”고 했다.

 

이어 지역의 뜻있는 분들이 모여 창립한 군산학교급식식자재납품 협동조합은 앞으로도 군산지역 학생들의 건강을 최일선에서 지킨다는 사명감과 마음가짐으로 양질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해 어린이가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 군산 만들기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그는 특히 지역 내 대부분의 학부모들은 학교급식 식자재 납품과 관련해 상당수 품목이 최저입찰에 의한 공급으로 이뤄지고 있는 것에 대해 안전성 등과 관련해 우려를 나타내고 있는 상황이어서 개선과 관련한 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전북총국

올려 0 내려 0
전북총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군산시, 난임시술비 지원 모든 계층으로 확대… 저출산 위기 극복 (2016-09-22 14:19:24)
움직이는 예술정거장’, 어르신들에 아름다운 추억 선사 (2016-09-20 18:01:0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