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우리음식연구회, 정읍 향토음식 계승․보급 등‘앞장’
등록날짜 [ 2016년09월06일 18시36분 ]

우리음식연구회(회장 나경숙, 이하 음식연구회)가 정읍 향토음식 계승과 보급은 물론 지역 농산물 소비 확대에 앞장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나경숙회장을 중심으로 한 음식연구회는 정읍의 고유한 농산물과 특성을 활용한 향토음식 계승과 보급을 통해 지역농산물 소비 활성화는 물론, 지역 식문화 계승과 다양한 사회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올해는 특히 매월 정기모임 시 회원 각자가 보유한 재능을 나눌 수 있도록 계절별 식재료 활용 방법을 보급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쌀 수입개방과 소비량 감소에에 대응, 쌀소비 촉진을 위한 쌀 이용 음식 보급에도 앞장서고 있다.

 

음식연구회는 지난해에는 회원들의 전문 능력 함양을 위해 약선요리 등을 실시함으로써 전통 식문화의 이해를 높였고 일부 회원은 식생활 체험지도사로 활동하고 있기도 하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지난해부터 725명을 대상으로 우리 쌀 활용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달콤쌀빵과 떡한과, 요리배우는 남자, 삼시세끼 건강반찬 등 4과정의 교육을 운영함으로써 트렌드에 맞는 건강한 쌀 소비문화 정착과 지역 식재료 이용 음식 보급 , 그리고 소비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

 

 

 

전북총국

 

올려 0 내려 0
전북총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읍시, 고속도로변 불법 광고물 일제정비 (2016-09-06 19:45:09)
정읍 자생차, 2016 동아 차(茶)․공예 박람회 참가 (2016-08-25 22:43:4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