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제시, 항공예찰 실시로 소나무재선충병 예찰 총력
등록날짜 [ 2016년08월24일 18시59분 ]

제시(시장 이건식)는 하반기 재선충병 완전방제를 위하여 23일(화) 산림청과 합동으로 소나무재선충병 항공예찰을 실시했다.

 

이번 항공예찰은 올해 재선충병 감염목이 발생한 만경읍을 포함하여 김제시 대부분의 산림이 분포하고 있는 금구면, 금산면을 중심으로 산림청 헬기로 이동하면서 재선충병 감염의심목에 대하여 GPS좌표를 취득한 후, 지상 정밀예찰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난 3월 만경읍에서 총5본의 재선충병 감염목이 발견되어 5월까지 예방나무주사 및 소구역 모두베기, 무인항공방제, 광역살포사업 등 긴급방제사업을 실행하였고 솔수염하늘소 우화기에 맞추어 약500ha의 산림에 연막방제를 실행하는 등 재선충병 확산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제시는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단 인원을 추가모집하고 방제인력을 동원하여 예찰방제에 나서고 있으며, 올해 재선충병 감염의심목 535본에 대한 시료를 채취하여 산림환경연구소에 검경의뢰하였으나 현재까지 추가로 감염된 소나무류는 없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소나무재선충병 확산방지에 가능한 모든 역량을 지속적으로 기울일 것이며, 소나무재선충병에 감염된 소나무류는 9~10월경 고사가 진행되므로 시민들의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했다.

 

 

박영근 기자

 

올려 0 내려 0
박영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금구면 복지기동대 장애인가구 봉사활동 (2016-08-24 19:01:00)
도란도란 마을쉼터 평상만들기 봉사활동 (2016-08-24 18:56:4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