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군산시, 제71주년 광복절 경축행사 거행
등록날짜 [ 2016년08월11일 16시09분 ]

제71주년 광복절을 맞아 광복회 전라북도지부 군산지회는 오는 15일(월) 오전 10시 군산시청 대강당에서 순국선열의 애국정신과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제71회 광복절 경축행사󰡑를 거행한다.

 

광복절 경축행사에는 문동신 군산시장과 보훈단체장, 독립유공자 유족, 군인, 학생,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해 광복의 기쁨을 나눌 예정이다.

 

이 날 행사는 식전공연인 색소폰 연주와 무궁화 플래쉬몹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전년권 광복회장의 기념사와 문동신 군산시장의 경축사, 광복절 노래제창, 만세삼창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전년권 광복회 군산지회장은 “제71주년 광복절 행사를 거행하게 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며, 오늘의 환희와 감격은 자랑스러운 선열들께서 수많은 피를 흘리며 불굴의 인내와 정신력으로 일제를 극복하셨던 항일 독립운동의 결실이다.”며, “분단의 아픔을 절절하게 전하며, 광복의 완성은 남북의 평화통일이며 남북한 간의 끊임없는 교류와 협력을 모색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했다.

 

 

문동신 군산시장은 “우리나라가 일제의 폭압에서 벗어나 오늘날의 발전을 이룰 수 있었던 것은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애국지사들이 계셨기 때문이다.”며, “71주년 광복절을 계기로 그분들의 애국정신을 이어받아 우리 모두의 힘과 지혜를 모아 어린이와 어른 모두가 행복한 군산을 만들어 갈 것”을 당부했다.

 

 

이성구 기자

 

올려 0 내려 0
이성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군산시, 제1차 어린이․청소년 의회 정기회의 개최 (2016-08-13 21:43:48)
삼학동 윤석봉씨, 솔선수범 환경정비 귀감 (2016-08-11 16:06:4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