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하면 폭우피해 복구에 주민과 하나되어
등록날짜 [ 2016년07월11일 12시29분 ]

청하면(면장 김종배)은 계속되는 장마로 인한 비 피해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마을 이장들과 함께 마을을 돌아보며 주민들에게 피해상황을 직접 듣고 해결방안을 찾는 현장행정을 적극적으로 펼쳤다.

 

지난 주 장마비가 4일간 연속적으로 내려 청하면에서는 200mm이상의 강수량을 기록하였는데 곳곳에 도로가 침수되거나 하수도가 흘러내려온 토사로 막혀 물이 역류하는 경우도 발생하고 비바람에 도로변의 잡목들이 도로쪽으로 기울어 차량통행에 불편을 주었다.

 

이때 청하주민들은 막힌 맨홀과 배수로의 나무, , 토사 등을 직접 제거하고 소유하고 있는 포크레인을 몰고 나와 도로를 덮친 잡목들을 제거하였다.

 

또한 독거노인 주택의 흙담이 폭우로 무너져 내려 도로를 뒤덮고 그로 인해 도로 옆의 배수로가 막혀 빗물이 제대로 배수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앞집으로 흘러들어가 2차 피해가 발생하여 청하면민과 직원들은 힘을 합쳐 2시간에 걸쳐 무너진 흙담을 치웠다.

 

주민은 일손도 없고 장비도 없어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었는데 너나할 것 없이 손을 걷어 부치고 도와준 덕분에 신속하게 일을 끝낼 수 있어서 한시름 놓았다면서 감사 인사를 전했다.

 

청하면장 김종배는 마을주민과 면사무소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지난 겨울 폭설이 내렸을 때처럼 청하가 어려움이 있으면 솔선하고 단결되는 모습에 감사한다고 했다.

 

 

박영근 기자

 

 

올려 0 내려 0
박영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제시, 시민문화체육공원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2016-07-11 21:52:58)
활력있고 희망찬 김제! 양성평등으로 더욱 환하게, 빛나게 (2016-07-11 12:28:0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