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지역아동센터와 연계 ‘성폭력 예방 교육-장난도 성폭력이 될 수 있어!’ 실시
등록날짜 [ 2016년07월06일 23시04분 ]

군산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5일부터 총 6회에 걸쳐 드림스타트와 지역아동센터 아동 650여명을 대상으로 인형극을 통한 아동 성폭력 예방교육을 진행 중에 있다.

 

군산성폭력상담소의 도움으로 진행하게 된 이번 교육은 아동들에게 성폭력에 대한 정확한 의미를 알게 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교육을 통해 스스로를 지킬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성폭력 대처 방법을 교육시켜 성폭력 피해 아동이 잘못된 대처로 상처 속에서 살아가지 않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드림스타트에서 지역아동센터 지원을 위한 연계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이번 교육은 권역별 지역아동센터가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군산시립도서관, 흥남동주민센터, 대야면사무소, 옥구읍사무소, 수협 조촌동점 등 5개 기관의 협조를 통해 찾아가는 교육으로 진행된다.

 

장난도 성폭력이 될 수 있어!!’란 주제로 진행되는 인형극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되며, 공연을 통한 간접경험과 이론교육, 상황별 역할극 등을 통해 교육의 효과를 높이고 있다.

 

차정희 어린이행복과장은 드림스타트에서는 매년 드림스타트 대상아동과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아동 성관련 범죄가 증가하는 현실 속에서 이번 공연을 통해 아이들이 자기 몸에 대한 소중함을 인식하고 올바른 성가치관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군산시 드림스타트는 영양(식중독)교육, 아동인권교육, 맞춤형 치료프로그램 등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취약아동에 대한 효율적 관리와 복지자원의 균형적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성구 기자

 

올려 0 내려 0
이성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군산시, 2016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 선정 쾌거! (2016-07-06 23:06:25)
고군산군도 연결도로새만금 방조제~신시도~무녀도 입구까지 4.39km 부분개통 (2016-07-05 23:19:0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