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익산 가상계좌 수납시스템 내달부터 운영
등록날짜 [ 2016년05월27일 22시47분 ]

 

익산시가 세입세출외현금 수납업무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가상계좌 수납시스템을 구축하고 61()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시는 민원인의 불편을 대폭 개선하고 세입세출외현금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해 자금관리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가상계좌 수납시스템을 운영하게 됐다.

 

 

세입세출외현금은 그 특성상 민원인이 해당부서를 직접 방문하여 종이고지서를 발급받아 시금고에서 납부해야 한다. 민원인들은 세입세출외현금을 납부하려면 많은 시간과 경제적 비용을 감수해야 했다.

 

 

시는 이런 문제점을 파악하고 수개월간의 사전조사와 준비기간을 거쳐 가상계좌 수납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번 가상계좌 수납시스템 구축으로 스마트폰, 인터넷뱅킹, ATM기기, CD기기 등 다양한 수납매체를 통한 납부가 가능해져 고지서 분실이나 훼손 시에도 은행 영업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세입세출외현금을 납부할 수 있어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할 것으로 보인다.

 

 

박귀자 회계과장은 세입세출외현금 납부 방법 개선을 위한 가상계좌 구축으로 민원인의 불편이 크게 개선할 수 있게 됐다.”앞으로도 민원인의 불편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문연근 기자

 

올려 0 내려 0
문연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바둑에서 야구경기까지 주말 생활체육대회 풍성 (2016-05-27 23:11:53)
서동축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도시 익산에서 5월 27일(금)~29일,(일) 익산시 금마면 및 서동공원 일원에서 (2016-05-25 13:29:3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