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지평선아카데미 평생학습 성공사례 벤치마킹 줄이어
등록날짜 [ 2016년03월11일 17시06분 ]

시민 여러분의 평생교육에 대한 욕구에 부응하고 사회 전반적인 지식과 교양을 함양하여, 문화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지평선아카데미가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배움여행을 시작한지가 벌써 10년이 지났다.
 

20062월 첫 강연을 시작으로 2016년 현재까지 시민을 위한 열린 배움터로 운영한 10, 이제는 대한민국 대표적인 평생학습 성공사례로 알려져 타 지자체에서 지평선아카데미를 어떻게 운영하고 있는지 배우기 위해 벤치마킹을 하고 있다.

 

익산시와 사천시에서는 시민 아카데미를 더 나은 방향으로 추진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10주년 기념행사를 직접 보고 느끼면서 지평선아카데미가 평생학습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은 이유를 알겠다고 말했으며, 인근 부안군은 올해 처음 운영하는 시민 아카데미 운영방향등에 대해 도움을 받기 위해 방문하였다. 그 외에도 울산시, 정읍시등 많은 지자체에서 지평선아카데미 운영, 홍보방법등을 배워가고 있다.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시민 배움터로 우뚝 선 지평선아카데미를 배우기 위해 많은 지자체가 찾아오고 있는 만큼 우리도 새만금중심도시 김제의 힘찬비상을 위한 초석으로서 시민 평생교육은 무척이나 중요한 만큼 지평선아카데미가 지금보다 더 나은 배움터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므로 시민 여러분도 앞으로도 계속해서 지평선아카데미를 사랑해 줄 것을안상일 인재양성과장은 당부했다.

 

 

 

 

박영근 기자

올려 0 내려 0
박영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제시, 전국 최고 쌀 생산 모판용 상토 공급 (2016-03-11 17:08:29)
전국 최초! 4년연속 대한민국 대표축제, 김제지평선축제 대상 수상 (2016-03-09 16:44:1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