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덕진구청장, 저소득 조손가정 초등입학생 격려방문’
등록날짜 [ 2016년02월24일 14시58분 ]

전주시 덕진구청(구청장 정태현)에서는 신학기를 맞이하여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조손가정 어린이등 3세대를 찾아가 입학을 축하하며, 즐거운 학교생활을 응원하였다.

 

이번 방문은 정태현 덕진구청장의 발로 뛰는 현장 행정의 첫 걸음으로 부모님의 부재로 연로한 할머니와 힘들게 생활하는 조손가정 어린이의 초등학교 입학을 격려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이 날 어린이에게는 학교생활에 필요한 크레파스, 노트 등 학용품부터 귀여운 캐릭터 실내화까지 엄마의 마음을 담은 선물을 준비하였으며, 할머니께는 백미 등 생필품을 전달하였다.

 

할머니는 초등학교 입학시키는데 이것저것 준비물도 많고, 노인이라 물건 고를 줄도 몰라 걱정이 컸는데 이렇게 마음을 써주니 고맙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정태현 구청장은 초등학교 1학년은 부모의 손길이 가장 많이 필요해 젊은 사람들도 힘든 시기에 할머니가 손주를 키우시느라 애쓰신다며 입학 후에도 어려운 점이 있으시면 성심성의껏 도와드리겠다며 격려하고 어린이와는 미래의 꿈나무로 즐겁고 재미있는 학교생활을 응원하고, 열심히 공부해서 훌륭한 사람이 되기로 약속했다.

 

덕진구 생활복지과에서는 통합사례관리사를 통해 지속적 방문 상담을 실시하고 향후 아동에게 필요한 다양한 자원을 연계하고 원활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초중고 교육비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박성주 기자

올려 0 내려 0
박성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주시, 자연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숲 체험 교실’ 운영 (2016-02-24 15:00:42)
‘장애인, 거주시설에서 지역사회로 (2016-02-24 14:55:1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