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원광대학교병원 러시아 니아르메딕사 우호협력 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16년01월26일 16시36분 ]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최두영)이 지난 25() 원광문화센터 5층 회의실에서 러시아의 제약, 생명공학, 의료관련 기업인 (유한)니아르메딕 플러스사와 우호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의료 및 의학연수 제약, 의료장비 수출에 대한 교류와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하여 원광학원을 방문한 러시아 방한단이 원광대병원을 찾아 성사되었다.

                                    

이날 방한한 러시아 방문단은 니아르메딕사의 네스테렌코 세르게이 블라디모로비치 이사, 루코다인느이 올렉 블라디모로비치 병원 담당 이사를 비롯한 경영진들과, 루데엔대학(민족우호대학) 아브라모프 알렉세이 유리예비치 총장, 오구르쪼프 빠벨 페트로비치 의대 학장 등 수행 관계자 일행 7명이다.

 

우호협력 협약을 체결한 양 기관은 의학, 교육 및 노인학 분야에 있어 상호 협력하며 새로운 치료방식과 재활 등 관심 분야의 자국민 건강증진을 촉진하고 의료진의 상호 교류, 강의 연구 및 세미나 등을 통해 발전을 꾀하기로 하였다

 

원광대병원을 방문한 러시아 관계자 일행은 최두영 병원장 면담 후 병원 현황과 의료보험 및 의료전산시스템 등에 관한 내용 설명을 듣고 깊은 관심을 표명했다. 우호 협력 협약 체결을 마친 방한단은 병원 내 시설과 장비 등을 견학으로 원광대병원 방문 일정을 마쳤다.

 

최두영 원광대병원장은 원광대병원은 중국, 몽골, 러시아, 동남아시아 여러 나라들과 해외 의료봉사, 의사 연수 시행과 기관 간 협력 관계를 다져왔다이제는 협력 관계를 넘어 글로벌 한류 실현을 위해 세계 각국 의료 관련 기관들과 교육, 의료 기술, 장비 등의 수출과 신기술, 연구 활동 등 정보 교류를 통한 상생 협력의 네트워크 구축에 길을 닦아 나가야 할 것이라고 했다.

 

 

 

 

송영심 기자

올려 0 내려 0
송영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완택 전북소방본부장 익산소방서 방문 (2016-01-26 16:53:32)
익산, 지역 향토방위태세 이상무 (2016-01-26 15:44:2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