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 T-1 PRO태권도격투기·문화콘텐츠, 세계 보급된다!
등록날짜 [ 2015년12월22일 11시51분 ]




T-1 태권격투기 경기 장면







중국 현지 T-1 태권격투기 도장 개관식 후 기념촬영(뒷줄 오른쪽에서 네 번째 선정규 총재)





중국 현지 T-1 태권격투기 시범 장면



협약식 장면(왼쪽에서 두 번째 선정규 총재)



중국 정부 관계자들과의 간담회



'T-1 태권격투기진흥원' 'T-1 PRO태권격투기세계연맹(총재 선정규 박사)'은 한국이 세계를 대표하는 태권도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프로 격투기가 없다는 점에 착안해 태권도를 바탕으로 하는 T-1 PRO 태권격투기를 만들어 보급할 계획이다.

일본 K-1, 러시아 M-1, 미국 UFC 등 각 국을 대표하는 격투기 대회와 주짓수, 산타, 무에타이 등 각 민족을 대표하는 격투기가 여러 국가에 브랜드화 된 시점에서 한국에는 유독 없다는 인식 하에 이 같이 결의했다.

아울러 T-1과 한국문화의 동시보급을 위해 (주)T-1엔터테인먼트(대표 왕예석)라는 회사도 설립했다. 서울시 강동구청 후원 하에 길고양이를 소재로 한 영화 '캣맘'과 T-1 격투기 영화 '후리지아'의 한중 합작영화 제작을 중국 측과 협의했다.

한편 T-1 격투기 세계순회공연과 T-1 프로경기를 위해 한국, 중국에서 시범공연과 시범경기를 가졌다. 한중 문화교류 행사와 T-1 태권도 격투기 도장 개관식도 열었다.

T-1 PRO 태권도격투기의 향후 양 국 공동개최를 협의하기 위해 중국 측 초청으로 중국 청도, 청주, 상해를 T-1 총재 선정규 박사를 단장으로 하는 전문 교수진, 태권도 사범들이 방문했다. 오는 2016년부터 T-1 PRO 태권도격투기, 한국문화콘텐츠 행사를 개최하기로 중국 정부와 협의했다.

한국문화공연, T-1 PRO 태권격투기의 세계보급을 통한 한류문화 홍보로 국가경제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서민곤 기자

올려 0 내려 0
오주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기보배-김우진, 세계양궁연맹 선정 '올해의 선수' (2016-02-02 11:38:24)
전국7회횡성군수배전국낚시대회 (2015-11-01 19:29:2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