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익산, 지역정치권과 손잡고 지역발전 힘 모아
등록날짜 [ 2015년11월09일 15시21분 ]

익산시가 지역발전을 위한 협력과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국회의원, 도의원과 정책협의회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치권과의 만남은 15개월여만으로 6()9() 이틀에 걸쳐 지역 현안사업의 설명과 질의 그리고 상생협력과 소통의 장으로 이어졌다.

 

6()에는 익산시장 권한대행 한웅재 부시장, 김연근, 김대중, 김영배, 황현 도의원이 참석하고, 9()에는 이춘석, 전정희 국회의원과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각각 개최됐다.

 

간담회에서 시는 국가예산확보, 익산고도보존 육성사업, 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개설 등 주요사업 설명과 건의사항을 전달하고, 심도 깊은 질의답변을 통해 사업에 대한 이해와 협조를 요청했다.

 

이 자리에 참여한 국회의원, 도의원들은 그간의 불통을 벗고 이제라도 익산시가 소통의 자리를 마련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시의 현안사업해결에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또 그동안 익산시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던 현안사업과 부족했던 부분들에 대한 격의 없는 대화 속에 다양한 의견제시가 이뤄졌다. 시는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설명으로 현안해결을 위해 적극 나서줄 것을 건의하고 의원들도 사업에 대한 질의와 답변으로 내실 있는 간담회자리를 이어갔다.


한웅재 익산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은 익산의 발전을 위해 의원들의 의견을 적극 받아들여 시정에 반영하겠다. 앞으로도 이런 간담회를 자주 마련하여 국회, 도의회와 적극 소통하여 나갈 것이라 했다.

 

문연근 기자

올려 0 내려 0
문연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5 대한마취통증의학회 학술 대상 이철 교수 수상 영예 (2015-11-09 15:33:11)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익산시협의회, 청소년 통일현장 견학 (2015-11-06 17:15:4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