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벽골제 앞 안전한 지하보도(에스컬레이터) 시행
등록날짜 [ 2015년10월22일 16시41분 ]

 

김제시는 벽골제와 국립김제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청소년수련원)를 통과하는 국도29호선에 안전한 횡단보행을 위한 지하보도 설치사업을 본격 착수한다고 밝혔다.

 

국도와 인접한 청소년수련원은 전국 200여 학교에서 연간 5만여명의 학생들이 찾는 수련시설로서 벽골제 체험시설과 연계하여 교차 왕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지만 국도29호선 도로는 화물차량 통행량(1,825/)이 많고 직선도로 구간으로 과속차량이 많아 교통사고 발생위험을 안고 있는 지역이다.

또한, 3년연속 대한민국 대표 지평선 축제로 연중 국내·외 탐방객 및 차량 급증으로 도로횡단 보행자와 통행차량과의 혼선으로 차량정체 및 안전사고 발생 요인으로 작용하여 안전한 보행로 설치가 필수적인 실정이었다.

 

그 동안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건식 김제시장은 국도 관리청인 익산지방국토관리청과 현안사업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적극적인 대응과 노력한 결과로 국비 26억원을 확보하여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임성근 건설과장은 그 동안 국비확보 문제와 지하매설물 관리기관과의 협의가 마무리 되고 문화재 현상변경허가와 발굴조사까지 완료됨으로써 지하보도 설치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되었다며, 청소년수련원 방문 청소년들의 도로횡단 안전사고 예방과 벽골제를 찾는 관광객 안전 및 교통소통 원활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박영근 기자

올려 0 내려 0
박영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제시 금구면, 농가 배려한 공공비축미곡 매입계약 체결 (2015-10-22 16:48:10)
강소농 한우분야 정밀컨설팅 효과 만점 (2015-10-21 14:05:5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