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기자협회 기업기자단 아이템설명회 "인산인해"
등록날짜 [ 2015년10월21일 17시11분 ]



대한기자협회 기업기자단(총괄본부장 이윤한)은 20일 오후 6시, 서울 금천구 가산동 대성디폴리스 소재 본사 대회의실에서 아이템설명회를 개최했다.

전회에 비해 한 층 증가한 약 100명의 회원사 대표·관계자들이 참석해 인산인해를 이뤄 기업기자단의 급속한 발전상을 실감케 했다.

이 날 설명회에는 KSB렌트카, SM실용음악학원, 평촌축산, 훈마, 재인컨설팅 등이 나섰다.

KSB렌트카(02-2298-7651)는 국산·수입차 일체를 판매하는 자동차 전문 기업이다. 타사 대비 최대 50% 저렴한 비용으로 폭스바겐 등 고급브랜드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폭스바겐 골프(D)2.0 TDI의 경우 타사 구매 시(약 4천5백만 원)에 비해 약 절반 낮은 2천4백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카니발(D)9의 경우 타사(약 4천8백만 원)에 비해 마찬가지로 크게 저렴한 약 3천만 원이다.

제네시스3.3 프리미엄의 경우 타사는 약 7천2백만 원, KSB렌트카는 3천6백만 원. 벤츠 E250의 경우 타사는 약 1억 원, KSB렌트카는 약 8천6백만 원. BMW520d의 경우 타사는 약 8천1백만 원, KSB렌트카는 무려 절반 이상 내려간 약 3천3백만 원.

국내 자동차 시장에 거품이 낀 점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KSB렌트카는 이러한 거품을 제거해 가격을 획기적으로 낮췄다.

SM실용음악학원(031-410-1054)은 연주홀, 앙상블홀, 소홀, 녹음실 등을 갖춘 음악전문학원이다. 각종 악기·보컬·작곡 교습은 물론 실황녹화, 홀 대여, 연습실 대여, 악기 대여, 홍보물 제작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악기 종류는 피아노, 기타, 베이스, 드럼 등 다양하다. 이러헌 실적의 결과 해외까지 명성이 퍼져 플로리다 음대와의 양해각서(MOU) 체결 성과도 올렸다.

교습은 맞춤별로 운영된다. 취미와 입시는 물론 직업 뮤지션 희망자를 위한 전문(오디션) 과정도 있다.

보컬의 경우 이론, 바이브레이션, Rock 호흡법, 무대 위 자세, 그로울링, 곡 표현법 등 모든 과정을 교습한다. 피아노, 기타 등 악기와 화성학, 미디, 작편곡도 마찬가지다.

평촌축산(031-8059-0099)은 한우 전문 업체다. 목심, 등심, 채끝살, 안심, 우둔, 갈비, 앞다리, 양지, 설도, 사태 등 소머리와 내장을 제외한 소고기 일체를 취급한다.

타 업체는 등급을 속여 판매하는 경우가 빈번하지만 평촌축산은 축산물 등급판정확인서를 공개, 정직한 등급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전국 어디서나 전화 한 번으로 주문 가능하다. 제주도, 도서지역을 제외한 어디나 하루만에 신속배송한다.

훈마(02-6412-0505)는 실시간 모바일쿠폰 발행 전용단말기 '바쿠세'를 주력상품으로 하는 업체다. 결제대금 실시간 입금, 고객의 회원가입이 필요 없는 간편함, 비사업자 카드결제 서비스가 특징이다.

가맹점이 직접 발행하는 쿠폰은 온오프라인에서 구매 및 이용할 수 있다. 제3자에 대한 선물은 물론 우리은행과 바쿠세 간 2중보안을 통한 철저한 보안, 전국 금융기관에 대한 실시간 이체 및 결제·환불 등이 보장된다.

가맹점에게는 결제대금 실시간 입금, 비사업자 소상공인 카드매출 기회 제공, 봉사료 등 비과세품목 결제, 현장형 소셜커머스 도입을 통한 경쟁력 향상 등이 지원된다.

세금 면에서도 유리하다. 평균 매출을 60만 원으로 가정할 경우 종합소득세 산출세액은 4천3백68만 원이지만 바쿠세 쿠폰으로 결제할 경우 1천3백88만원에 불과하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현재 노래방, 유명 프렌차이즈 커피숍, 레스토랑 등 다수 업체가 가맹 중에 있다.

재인컨설팅(02-597-0137)은 중소기업 전문 컨설팅 업체다. 재무관리, 인사노무 관리, 맞춤형 미래전략 수립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재무관리에서는 법인설립, 정부자금 조달 및 인증, 회계시스템 구축 정비, 사내 근로 복지기금 등을 활용한 절세, 기업 간 M&A 등을 지원한다.

인사노무 관리에서는 인사제도, 교육 프로그램, 복리후생, 노무관계 등을 돕는다. 미래전략 수립에서는 고객사 현황에 따라 알맞은 신규사업, 인력과 자금 조달 등을 조언한다. A사의 경우 재인컨설팅을 통해 2009년 매출액 40억 원에서 올해 270억 원을 달성했다.

한편 이 날 모임에서는 정순구 노무법인 세진 대표, 김상현 재인컨설팅 대표, 강정재 변호사, 신용현 변리사 등 새 이사진이 선출됐다. 대한기자협회 기업기자단 발전을 위한 노력을 다짐했다.

이윤한 총괄본부장은 폐회식에서 "향후 회원님들 간 더욱 큰 상생과 발전을 위해 보다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모 기업기자단 본부장에 따르면 내달 아이템설명회는 워크샵 형태로 국내 대표적 휴양지인 충남 태안군 소재 조나단펜션에서 열릴 예정이다.

오주한 기자
올려 0 내려 0
오주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기자협회 기업기자단, 정기 임원회의 소집 (2015-10-28 11:09:24)
황철주 주성엔지니어링 대표, 청년희망재단 이사장 선임 (2015-10-19 17:47:5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